신협사회공헌재단, 전남 고흥군에서 4일간 무료 한방의료봉사 실시

신협사회공헌재단이 녹동신협, 경희대학교 한방의료봉사단 피닉스와 함께 전남 고흥군 지역민을 위한 무료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협 임직원과 경희대 의료봉사단원 등 총 60여명 봉사자가 참여해 고흥군 소재 녹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고흥군 지역민 700여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4일간 한방진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한방의료봉사에서는 외과, 침구과, 보안간호과, 약제과 등 총 7개 항목으로 진료과목을 세분화했다. 지역민 선호가 특별히 높은 침·부항·뜸 치료, 테이핑 치료, 당뇨·혈압 검사 등 맞춤형 진료와 처방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의료과정은 철저한 안전관리 아래 진행되며 전액 무료다.

재단은 2015년부터 도서·산간 등 의료 접근성이 낮은 취약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하계와 동계 연 2회 한방의료봉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751명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전국 15개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 1만3553명에게 무료로 한방진료를 제공했다.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기력을 잃기 쉬운 무더운 여름 한방진료가 고흥군 어르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이데일리 구현주 기자

 

 

※관련기사
대한경제 신협, 오는 27일까지 전남 고흥군에서 무료 의료봉사 - 대한경제 (dnews.co.kr)
경기신문 신협, 하계 한방 의료봉사 실시 (kgnews.co.kr)
전남일보 신협, 고흥서 하계 한방의료봉사 실시 - 전남일보 (jnilbo.com)
이뉴스투데이 신협, 전남 고흥군 지역민 대상 ‘한방의료봉사’ 실시 < 은행 < 경제 < 기사본문 - 이뉴스투데이 (enewstoday.co.kr)
충남일보 신협, 지역민 맞춤형 하계 한방의료봉사 진행 < 경제 < 종합 < 기사본문 - 충남일보 (chungnamilbo.co.kr)